알트코인 분석

리플 코인 | 시세 전망 | 소송 결과, 왜 투자해야 하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리플 코인을 한 번 분석해 보겠다. 리플 홀더의 관점 보다는 좀더 냉정하게 트레이더 관점으로서 바라보며 하는 분석이다. 리플 홀더분들께서는 조금 불편 할 수 있는 내용들이 있으니,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나는 주식이던 코인이던 투자할때 항상 지키는 법칙이 있는데. 바로 종목을 사랑하지 말자이다. 아무리 장기투자여도 적당히 줄때 매도 할줄도 알아야 하고, 상황이 좋지 못하다면 과감하게 손실을 확정 짓고 나올줄도 알아야 한다. 종목을 너무 사랑하게 되면 이러한 판단이 흐려져 코인 보유에 있어 합리화를 하게 되고 정확하게 종목에 상태를 파악하지 못하게 된다. 어쨌든 리플 코인의 소송 결과 예측과 시세 전망 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리플 코인 분석

SEC 소송 결과

이미 작년말에 올라왔던 기사다. 누구나 알듯이 리플은 SEC와 소송문제에 맞딱뜨려 있는데, 이 소송이 올해 4월이면 마무리 될것이라고 미국의 변호사가 예측을 했었다. 하지만 4월인 지금 아직도 큰 진전은 안보이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리플은 왜 소송문제에 걸려 이렇게 허덕이고 있을까??

바로 리플이 증권인가 아닌가에 대한 입장 차이로 발생한 소송이다. SEC는 리플이 증권의 역할을 하고 있고 이는 규제 대상이라고 생각했고, 반대로 리플은 우리는 증권이 아니라 암호화폐로서 적법하게 거래되고 있다는 입장이다. 몇년간 긴 소송이 이어져 오고 있는데 도대체 언제쯤 마무리 될지는 아무도 예상을 할 수 없을것 같다.

소송 결과에 따라 어떤 결과가 초래 될까??

그렇다면 이 리플 소송을 왜이리 중요하게 보고 있는지 알아보자. 리플과 SEC의 소송은 사실 둘만에 문제라고 보기에는 어렵다. 만약 리플이 패소 한다면 리플은 거래소등에서 상장 폐지 될것이고 리플은 엄청난 하락을 할것이다. 하지만 리플로 끝나는 문제가 아니다. 리플이 패소 함으로써 SEC의 규제가 적합하다고 재판부에서 판단하는 것이고 이는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로 이어질 수 있다.

반대로 승소시, 당연 리플은 단기 호재로 작용되어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리플 투자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

사실 나는 리플 코인 투자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인 입장이다. 홀더들 입장에서는 이놈 이거 리까네.. 할 수 있지만.. 나름 왜 부정적으로 보는지에 대해 근거를 말해보겠다.

굳이 언제 해결될지도 모르는 위험 요소가 있는 코인을 투자 할 필요는 없다.

리플을 많은 사람들이 재판에서 이기기만 하면 마치 1만원을 갈것 처럼 투자하시는 분들이 있다. 근데, 잘 생각해보자. 도대체 언제 재판이 끝날지도 모르고, 사실 재판에서 질 수 도 있는 리스크가 있다. 그런데 굳이 이런 리스크 있는 코인을 투자한다는 것은 무모하다고 생각한다. 항상 트레이딩이나 투자는 리스크를 안고 가는 것이지만. 코인이 한두개인가??

굳이 리플 말고도 좋은 코인을 너무나 많다. 실제로 작년과 비교해 상승률을 봐라… 바닥대비 10배 오른 코인이 수두룩 빽빽이다.

활용성이 없다.

리플의 장점은 빠르다. 친환경적이다. 그래서 대부분 트론과 더불어 전송코인으로 많이 쓰고 있다. 이게다다.. 리플이 뭔가 엄청 쓰임새가 있는 것도 아니고, 생태계가 잘 꾸려져 있는 플랫폼 코인도 아니다. 그렇다고 유통구조상 가치 상승이 기대 되는 코인도 아니다. 한마디로 가치 상승을 기대 할것이 재판 이기는것 말고 없다… 이것도 사실 단기 재료 소멸로 금방 끝날 가능성이 높다.

리플 창업자의 물량 덤핑과 계속 늘어나는 유통 물량

리플 창업자인 제드는 계속해서 리플 코인을 매도해왔다. 또한 리플 CEO는 리플 판매 없이는 돈 벌기가 힘들다고 인터뷰도 했었는데… 이렇게 재단측에서 대놓고 물량 덤핑을 하는 코인은 가격 상승이 어렵다. 위믹스도 생각해보자. 위믹스 또한 재단에서 코인을 덤핑했는데 이는 개인투자자의 투자 심리 위축으로도 다가온다. 그만큼 매도세가 많이 나오게 되고, 가격 상승은 많이 어렵다.

또한 리플 코인은 매월 유통 물량이 늘어나고 있다. 과연 매월 늘어나는 유통 물량을 누가 다 받고 가격을 올릴까?? 절대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리플 차트 분석

앞에서의 분석은 장기적인 요소들이 많다. 절대 리플이 오르지 않겠다고 말하는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가격 상승에 있어 힘들거라고 말하는거다. 그렇다면 리플은 언제 오를 수 있을까?? 내생각에는 재판과 관련된 호재가 발생 될때 마다 단기적으로 가격 상승이 일어날수 있다고 본다. 리플은 그래서 좀더 단기적으로 접근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리플은 작년 8월쯤 상승한 상승파동에 대해 0.886 부근까지 되돌려 졌다.

굉장히 중요한 지지구간 2개다. 저 지지 구간을 중심으로 매수하면 좋고 최종적으로 저 노란선 지지구간이 깨진다면 빠르게 손절하는 것이 매매 전략상 좋아 보인다.

리플은 결론적으로 단기적인 접근으로 보는것이 좋을것 같다. 진짜 코인 갯수를 늘리면서 장기투자 할 코인은 따로 있다고 생각 한다. 리플도 계속 해서 추적하며 분석을 해야 수익을 낼수 있는 코인이다.

비트코인, 알트코인 등 다양한 실시간 대응은 아래 카톡방에서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주목 받는 코인, 많이 오를 유망 코인 공유, 코인 호재 및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공부겸 무료로 공유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들어오셔서 같이 참여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리플 코인 | 시세 전망 | 소송 결과, 왜 투자해야 하나??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