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시간 업데이트

21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구며 밈코인의 정석을 보여줬던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이미 시세가 크게 분출 되고 엄청난 하락을 한 상태다. 혹시 펜트 하우스에 아직도 거주하고 계시거나, 또 한차례 상승을 기대하는 분들을 위해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본인도 공부하는 입장이고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이니 이렇게 생각하는 놈도 있구나 하고 편하게 봐주시면 좋을것 같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도지코인 이론 분석

도지코인 히스토리

과연 이 개코인 도지코인은 언제부터 생긴놈일까?? 놀랍게도 2013년 부터 존재했던 코인이다.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출신 빌리 마커스와 호주 시드니 출신 잭슨 팔머가 13년 12월에 라이트 코인을 기반으로 만든 밈코인이다.

코인마켓캡을 통해 과거 차트를 살펴 보면 도대체 왜 존재 했는지 의문일 정도로 굉장히 오랜 기간 횡보해왔다. 물론 이미 오른 상태에서 아래를 보니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저렇게 조용했던 도지가 어느 기점으로 폭등하기 시작하는데

바로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을 대놓고 홍보하면서 였다. 트윗에 도지코인을 올리며 시세가 폭등하기 시작했는데 1월 바닥기준 0.008달러 였던 도지코인이 일론머스크의 입털기와 함께 상승 랠리가 시작되었다.

업비트도 뭔가 냄새가 낫는지 2월에 부랴부랴 도지코인을 상장시킨다. 상장빔을 제외하고 약 60원대가 저점이었으니 저때만 샀어도 고점기준 10배는 먹는 자리다였다.ㄷㄷ

결국 바이낸스 기준 0.008불이 0.8불 까지 상승하며 단기간 무려 100배 상승을 기록한다. 상승 랠리 동안 꾸준하게 일론머스크가 입을 털었던 것이 개미들 매수세까지 이끌게 되었고 이는 엄청난 시세를 만들었다. 당연 역대급이었고 이때 국내 개미들은 정말 도지코인이 테슬라나 스페이스x 대표 마스코트나 결제 수단으로 사용 될것처럼 생각하며 무려 100배 오른 고점에 매수 한다…

새로운 밈 메타

이어서 21년 10월쯤 다시 시바코인을 시작으로 밈 메타가 시작 됐다. 다시금 도지코인 보유자들에게는 희소식이었고, 실제로 밈메타 코인들은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다. 이번에는 시바코인이 대장급으로 밈메타 시세를 이끌었는데 바닥대비 수천퍼센트가 오르며 역대급 코인 상승률을 보여줬다.

하지만 밈코인 특성상 단기간 급등 한 만큼 금방 배도세가 이어졌고, 대부분의 밈코인은 다시금 바닥을 찾아갔다. 그렇다면 이 밈메타 기간동안 도지코인은 얼마나 올랐을까??

저 빨간 박스 구간이 밈메타때 기간이다. 바닥대비 2배정도 오르긴 했지만, 전고점에 이르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상승률 이었다. 결국 도지 코인은 다시 이전처럼 수십배 상승하며 전고점을 돌파하기엔 너무 무거워진것 같다.

계속해서 풀리는 유통물량

도지코인 유통물량 계획을 보자. 이미 도지코인은 무제한 발행량을 가진 코인이다. 이미 작년부터 계속해서 시장에 유통물량이 풀려 왔다. 가격은 내렸지만 유통물량이 풀렸기에 시가총액은 유지되왔다. 이뜻은 이전처럼 다시 몇십배 오르기에는 이미 몸집이 너무 커졌다는 것이다. 현재 시가총액 23조… 물론 코인 시장에서는 이더리움처럼 몇십조 가치의 코인도 금새 수백조 시가총액까지 올라가기도 하지만.. 글쎄.. 아무런 사용처 하나 없고 매월 물량이 풀리기 바쁜 도지코인이 다시 전고점을 갈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도지코인 기술적 분석

사실 블로그를 이동하면서 이번이 도지코인 2번째 글을 쓰는 것이다. 저 노란선이 내가 처음 글을 썻을 당시 지지선으로 남겨 뒀던 것이다. 그런데 결국 저 지지선 마저 깨버린 상태다. 지지선은 결국 저항선으로 바뀌었고, 며칠전 10%이상을 상승했던 도지코인은 저 저항선에 맞으며 그때로 다시 바닥으로 꼬꾸라졌다.

사실 현재 더이상의 차트 분석은 무의미하다. 세력이 다시 한 번 크게 매수하며 시세 조정을 하지 않는 이상. 도지코인은 매월 유통물량을 쏟아 낼거고 개미들끼리 거래하다 계속해서 저점을 갱신하며 내려갈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에 도지코인이 상승 하려고 했다면 이미 작년 밈메타때 최소한 큰 반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대감으로 인해 2배정도 상승한 개미나 단기 세력들의 매수세로 끝났고, 사실상 매수세가 거의 죽었다고 봐야 하는 코인이다.

내가 세력이라도 이미 무거워진 도지코인보다. 시가총액이 낮은 새로운 밈 코인을 발굴해서 작업을 하는게 더 수월하지 않을까?? 그래도 다시 한번 바닥에서 큰 매수량을 보여주며 반등한다면 시장에서 다시금 주목 받을 확률도 있다. 그래서 코인은 실시간 대응이 중요하다. 상황은 언제나 바뀔수 있으니.

22년 10월 14일 업데이트

올해초 분석했던 저항선을 맞고 내려오던 도지는 결국 0.06달러 부근까지 내려와 횡보하고 있다. 위는 로그차트인데 현재 매우 중요한 구간이다. 현재 부근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결국 0.03달러까지 내려갈것이고 또 횡보하다 내려가는 그런 시체 가득한 죽은 코인이 될것이다.

지금도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이끌고 펌핑시킬것이라고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다. 이전에 얘기했지만 일론머스크는 분명 차익실현을 했을 것이다. 이제는 도지코인처럼 또 다른 코인을 미리 작업치며 매수하고 있을지는 모르겠다…

도지코인은 굳이 바닥을 잡으려 애쓰지 않아도 된다. 충분히 어그로가 끌릴때 일론 머스크든 누구든 가격 상승을 주도할 때. 그때 접근하면 된다. 언제까지 아래로 박을지 모르는 코인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가끔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언급하는것은 어떤 도의적인 책임감 때문에 사람들을 의식해 언급해주는 느낌이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