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분석

샌드박스 코인 시세 전망, 계속해서 주시하자!!

21년 2월 약 100원에 업비트에 상장되어, 9개월만에 무려 100배나 오른 샌드박스 코인을 한 번 분석 해보겠다. 앞으로 전망이 어떤지, 그리고 가장 궁금한 시세는 어떤식으로 이어나갈지 등 다양한 관점과 차트 분석을 통해 공부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공유해보려고 한다.

샌드박스가 본격적으로 시세를 분출 하기 시작한 것은 페이스북이 기업명을 메타로 바꾸며 시작 됐다. 디센이 먼저 강한 상승을 보여주며 NFT 코인들의 전체적인 상승을 주도 했고, 이에 따라 샌드박스도 시세를 주기 시작했다. 그리고 샌드박스는 디센의 상승률을 제치며 한달만에 천원에서 만원까지 시세를 줬다. 그리고 현재 가격 약 3800원으로 고점대비 큰 되돌림을 준 상태고, 고점에 거주하며 존버하는 사람들이 계속 존버해도 좋을지, 신규 매수자들은 과연 신규 매수를 해도 좋은지 투자 관점 및 차트 관점을 알아보겠다.

샌드박스 투자 관점 분석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이다. 가상세계에 있는 메타버스 안에서 게임처럼 이용자들이 활동 할 수 있는 하나의 게임이다. 샌드박스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고 이 활동을 위해서는 샌드박스 코인을 재화로 쓰게 된다. 유저간 아이템 거래나 땅 등을 거래하며 코인을 얻을 수도 있고,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퀘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샌드박스 코인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샌드박스

게임 자체는 마인크래프트와 많이 닮았다. 블럭 형태의 게임인데, 샌드박스라는 코인명이 여기서 나온것 같다.

실제 플레이 영상도 봤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앞으로 충분히 유저들의 참여가 늘고 생태계 활동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 된다면 전망은 굉장히 밝다고 보고 있다. 실제 기업들도 샌드박스 랜드 구매를 통해 생태계의 참여를 하고 있고, 투자 관점으로서는 훌륭하다고 본다. 그렇다면 차트 관점으로는 어떨까??

샌드박스 차트 분석

개인적으로 투자 관점도 중요 하지만, 차트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투자 관점에서 얘기한 다양한 재료들은 사실 세력들의 상승 재료로 활용 된다. 항상 주식이든 코인이든 시세를 조종하는 소위 MM이 존재하고, 개미들은 이런 세력들의 움직임을 계속해서 추적하며 투자하고 트레이딩 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코인도 결국 어느정도 가격이 오르면 매도를 하고 저점에 다시 줍는 그런 트레이딩적인 마인드를 항상 가져야 한다.

마찬가지로 샌드박스는 이미 1만원 이라는 엄청나게 큰 시세를 줬다. 당연히 세력들이나 샌드박스 코인을 대량 보유했던 고래들도 최소환 어느정도 수익 실현을 했을 것이다. 단기 고점을 형성 할때 포모의 못이겨 꼭대기에서 매수를 했다면 반성 해야 한다.

특히 샌드박스는 이미 이전 파동들이 평평해 보일정도로 엄청난 고점을 형성 했다. 시세 조정은 당연했고, 지금은 약 한화 3800원 정도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전 상승 파동에 대해 0.886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있다. 3번 정도 강력 지지를 받으며 트리플 바닥을 형성 했으니, 이는 강력한 지지 구간이라고 보여진다. 한 번 더 저 지지구간을 터치한다면 강력 매수 구간이 되겠고, 만약 뚫고 내려간다면 빠르게 손절 후 다음 지지 구간을 보는게 좋겠다.

다음 지지 구간은 한화 약 2900원정도 구간이다. 만약 이구간도 강하게 깨고 내려간다면 샌드박스 시세는 한동안 침체기에 들어갈 것으로 본다. 결국 다시 한 번 시세를 주기 위해 위아래 흔들다 강하게 전고점 이상으로 올려줄지, 아니면 충분한 매집을 위해 침체기에 들어가 장시간 매집을 할지 지켜봐야 한다. 결국 코인은 그때 그때 세력들의 움직임과 차트 분석을 통해 대응해야 한다.

실시간 대응은 아래 카톡방에서 공유하고 있다. 본인이 공부하는 차트관점, 그외 각종 코인 호재 및 이슈 등 서칭하는 모든 정보를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방이다. 부담없이 들어오셔서 함께 참여하시면 된다.

샌드박스 코인 시세 전망, 계속해서 주시하자!!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