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PCI)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시간 업데이트

연예인까지 대동하며 엄청난 홍보와 기업들과의 파트너쉽 체결로 나름 열일하는 듯한 페이코인 을 한 번 분석해보겠다. 개인적으로 몇개의 김치코인을 제외하고는 가치투자라며 장기로 들고 있는건 좋아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김치코인들은 세력들의 차익실현 및 덤핑이 심하기 때문이다. 특히 업비트가 아닌 빗썸, 코인원 등 단발적인 상승에 의미를 두는 거래소들은 더더욱 그렇다.

그렇다면 페이코인은 진짜 어떤 상태이고 앞으로 코인적으로나 차트적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조심스레 분석을 해보자. 당연히 중장기 분석은 예상일뿐, 실시간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페이코인 이론 분석

페이코인은 다날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인이다. 최근 여러 기업들과 협약도 하며 실생활 사용을 위해 각종 할인과 함께 사용자들을 꼬시고 있다. 또한 배우 이정재를 대표 배우로 쓰며 적극적으로 홍보에도 임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페이코인의 행보에 큰 기대감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이 생긴것 같다.

정말 페이코인이 실생활에 사용되며, 화폐로서의 사용이 지속적으로 발생 한다면 이는 엄청난 의미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의문이다. 코인을 투자하는 사람이긴 하지만, 단순하게 실생활 결제에 도입된다는게 쉽지 않을 것이라 본다. 초단위로 계속해서 변동이 일어나는 코인을 실생활에서 결제코인으로서 자리를 잡는 다는 것은 쉽지 않다고 본다. 변동이 매초 일어나는 상황에 누가 원화를 코인으로 바꾸어 굳이 실생활에 결제를 할까??? 그렇다면 실제 어떤 구조로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페이코인 결제, 할인???

굳이 누가 원화를 코인으로 바꿔 결제할까?? 그러려면 어떤 혜택이 분명 있어야 한다. 역시나 페이코인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저 15% 할인 혜택시 비용은 누가 부담하고 있을까?? 협약을 체결한 기업이?? 아니다 페이코인이 부담하고 있다. 그렇다면 페이코인은 어떻게 저 할인 혜택 비용을 부담 할까??

대부분의 코인 재단은 수익 구조가 코인을 판매 하는 것이다. 무슨말이냐면… 재단의 코인을 시장에 매도해서 그 차익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쉬운 사례가 바로 이번 위믹스 사건이다. 위믹스 대표는 고점에서 대량의 위믹스 코인을 매도 하며 차익 실현을 했다. 그리고 그것은 그대로 회사의 수익으로 들어갔다.

페이코인도 마찬가지다. 계속 늘어나는 유통물량으로 재단의 물량을 시장에 매도해 차익실현을 하고 그 금액으로 할인혜택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결국 페이코인은 본인들 코인 매도 말고는 수익 구조가 없다. 앞으로도 과연 생길지 의문이다…

페이코인 기술적 분석

21년 2월에 페이코인은 하루만에 무려 몇천%를 상승시키며 역대급 상승을 보여 줬다. 불장의 신호탄이 었고, 페이코인 이후 알트코인들의 불장이 이어졌다. 하지만 저날 이후 페이코인 가격은 계속해서 아래로 박고 있다. 최근 작년 12월에 다시 한 번 상승이 있었지만 결국 저항대에 맞으며 바닥을 향해 내려 가고 있다.

개인적으로 한 번 매수 해볼만한 자리다. 여러차례 바닥을 만들어주며 지지를 받았던 곳으로 덤핑이 심하고 지속적으로 매도가 나오는 페이코인은 저부근에서 안전하게 받아볼만 하다.

솔직히 투자 자체를 권하고 싶지 않다. 페이코인 보다 훨씬 좋은 코인들도 많은데 굳이 왜사나 싶다… 시가총액도 재단에서 제공해주지 않아 현재 시가총액도 불분명하고 매월 유통물량도 늘어나고 있다. 물론 유통물량이 늘지 않는 코인은 많이 없지만, 소각 자체가 없고 수요가 없는 코인은 계속해서 우하향 할 수 밖에 없다. 만약 손절라인이 지났다면 어쩔 수 없이… 존버 해야 겠지만.

22년 10월 15일 업데이트

올초 언급했던 지지구간 하단에서 반등이 나왔다. 그뒤로 반등이 나왔지만 사실 의미 있는 상승은 아니었다. 또 지지구간 부근 횡보를 하고 있지만, 이 강한 지지구간이 안깨진다는 보장이 없다.

만약 이 지지구간이 깨진다면 엄청 강한 저항으로 작용될 것이고 언제 다시 가격 상승할지 모른다. 특히 지금은 비트코인 하락장으로 유망한 메이저 코인들 조차 반등없이 질질 흐르고 있는 상태이다. 근데 이런 개잡코인을 매수한다??? 돈 버리는다는 말이다.

페이코인.. 불장을 기다려보자. 그땐 세력의 펌핑이 있을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