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분석

루나 코인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환희에 매도하자

이번엔 도권의 루나 코인을 한 번 알아보자. 루나는 김치 코인이다. 업비트 상장 당시 김치 코인 신세를 면치 못했고, 어떤 이유에서인지 업비트에서 상장폐지까지 당했었다. 그랬던 루나 코인이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불가 2년만에 바닥대비 400배가 오르는 무친 코인이 되었다. 도대체 이 김치코인인 루나는 어떻게 이런 경이로운 우상향을 통해 시가총액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었는지 한 번 알아보자.

루나 코인 분석

도권 그는 누구인가??

권도형은 루나 코인을 만든 테라 폼랩스의 공동 대표다. 나이 34세로 비트코인 보유 세계랭킹 21위에 등극 했다. 어린나이에 개부럽 ㅠㅠ. 최근 루나 코인이 급등하기 시작하면서 대중들이 루나코인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에 따라 도권도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도권이 엄청나게 많은 비트코인을 매집하겠다고 하고, 실제로 매수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10억달러가 좀 넘는 비트코인을 매수 했고 장기적으로 100억달러 정도 되는 비트코인을 매수한다고 말했다. 물론 루나 코인을 판 자금으로 말이다.. 바닥대비 400배가 올랐으니 테라 재단은 단기간에 엄청난 부자가 된것이다. 이 자금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하기로 한것.

개인 투자자들은 테라 주소를 추적해 도권이 실시간 비트코인을 매수 하는 것을 보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도권이 비트코인을 매수한다고 해도, 지금이 저점이라거나 비트코인이 앞으로 다시 상승할것이라고 판단하기에는 무리다. 기본적으로 대형 기관들은 비트코인을 장기로 보고 매수하고 있고, 또 분할매수 하고 있다. 풀매수 해놓고 오르길 바라는 개미 투자자들과는 다르게 떨어질것도 염두하며 조금씩 매수하고 있는 것이다.

루나의 상승 이유

루나는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의 가격안정화를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다. 테라의 가격이 하락하면 루나를 추가 발행하고, 테라의 유통량을 흡수해 테라의 가격을 올리고자 만들어졌다고 한다. 반대로 테라의 가격이 상승하면 테라를 추가 발행해 가치를 희석시켜 가격을 낮춘다. 이러한 상호보완 관계를 루나와 테라는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 테라를 UST로 바꾸어 디파이 시스템에 이체시킬수 있다. 이때 연이자는 19% 정도 된다. 엄청난 연이자로 인해 현재 테라의 디파이풀에는 사람들이 몰리고 있고 이는 루나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

UST 수요가 늘어난다-> 이는 발행량이 늘어나는 것이고 -> 루나는 소각 된다 -> 루나의 소각으로 가치 상승 -> 이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

반대로 이자율이 줄어들거나 루나 시스템에 신뢰가 떨어지고 UST 수요가 줄어 든다면 -> 루나가 발행량이 늘어나고 가치가 하락한다 -> 이는 가격 하락으로 이어진다.

현재는 결국 UST의 수요가 늘어 루나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것이다.

하지만 이 루나 구조의 대해 여러 의견이 분분하다. 이 19%나 하는 이자 지급에 대한 비용적인 문제도 있고. 결국은 폰지사기급 구조로 루나 시스템은 결국 붕괴 될것이라는 부정적인 의견과.

도권이 말하는 자금 조달과 다른 여러 방법으로 시스템을 유지하고 계속해서 우상향 할거라는 긍정적인 의견이 있다.

루나 코인 차트 분석 및 결론

루나의 구조를 전문적으로 파헤치지는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초보 코인러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봤다. 아무래도 부족한 설명도 있고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제외했다. 나머지 부족한 부분은 따로 찾아보거나 좀더 공부해보시기를 바란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것이 긍정적인 의견과 부정적인 의견이 극명하게 갈리는 만큼, 각 의견에 따른 정보도 유의하면서 봐야 한다. 그럼 앞으로 루나의 가격이 어떻게 될지 차트를 통해 한 번 분석해보자.

파동 관점

첫번째 파동 관점이다. 우선 장기 관점으로 5파동이 다 나왔다는 관점이다. 그렇다면 루나는 120달러를 마지막으로 한동안 침체기에 들어갈 것이다.

2번째 관점인데, 아직 4파동 조정중이라고 보고 있는 관점이다. 신고가를 달성 했던 저 파동은 4파의 반등 파동이고 한동안 저 박스권 구간에서 횡보후 다시 한차례 크게 시세를 줄 가능성도 보인다.

결국 당장 지금은 투자하기 애매한 구간이라고 본다. 박스권 구간에서 횡보 하고 한차례 다시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딱히 손익비가 좋은 자리는 아니다. 충분히 더 추적하고 지켜보다 4파동 조정중이라는 확신이 들거나, 다시 유의미한 움직임을 보일때 투자하는 것이 현명 할것이라고 본다.

결론

현재 루나는 시장의 주목을 엄청나게 받고 있다. 절대 조정 없이 올라가는 코인은 없고, 고점의 형성되어 있는 거래량만 보더라도 점점 매수세도 떨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태에서 더 올라갈것 같아 이제와 투자한다는 것은 다소 좋지 못한 투자가 될것 같다. 설령 이대로 더 올라간다 하더라도 충분히 조정후에 매수하는게 좋아 보인다. 그리고 루나를 계속 홀딩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아무리 앞으로 루나가 계속해서 좋은 시스템을 유지하고 이자율을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매도 해야 내돈이다. 적당히 줄때 일부라도 매도하며 투자금을 계속 순환 시켜야 복리 효과와 높은 수익률을 만들어 낼수 있다. 코인과 사랑에 빠지지 말자.. 결국 가격 상승후 수익실현 세력은 어디든 존재한다.

비트코인, 알트코인 등 다양한 실시간 대응은 아래 카톡방에서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주목 받는 코인, 많이 오를 유망 코인 공유, 코인 호재 및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공부겸 무료로 공유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들어오셔서 같이 참여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루나 코인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환희에 매도하자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