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코인(JST)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시간 업데이트

요즘 적극적으로 시세를 주고 있는 저스트 코인을 분석 해보려고 한다. 저스트 코인 은 중국 코인으로서 사실 이미지가 좋지 않다. 맨날 입만 터는 저스틴선의 코인이기도 하고, 항상 미적지근한 시세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근데 최근에 의미 있는 움직임이 보여 공부겸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혹시 저스트 홀더나 신규 매수를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

저스트 코인 이론 분석

트론 창시자인 저스틴선이다. 저스트는 트론 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이다. 기본적으로 디파이 코인인데 또 요즘 뭐 NFT가 대세니 NFT도 한다는것 같다ㅋㅋㅋ.. 사실 애네 중국코인은 딱히 명확한 프로젝트가 없다. 그냥 돈놀이용 코인일뿐. 코인이란게 사실 돈만 되면 좋은 코인이니…

시가총액은 약 7천억으로 적당히 가벼운놈이라고 보면 되겠다. 요즘 코인들 시가총액이 워낙 올라 1조원 밑으로는 가볍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다. 그리고 유통물량 계획을 보자.

꾸준하게 유통물량이 증가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다소 증가 비율이 좀 높아 보이니.. 장기적으로 가저갈 생각은 하지 말자. 오늘 포스팅을 한 이유도 단기적 매매 관점으로 좋아 보여 가저온것이다. 그렇다면 기본사항은 알았으니 가장 중요한 차트 분석으로 넘어가보자.

저스트 코인 기술적 분석

우선 내가 저스트의 이번 상승을 이전보다 유의미하게 보고 있는 것은 바로 거래량이다. 일단 주봉으로 크게 한 번 보자.

작년 상승과 비교해보자. 작년에 상승을 하기는 했지만 딱히 거래량이 크게 터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상승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대량의 거래가 터졌고 가격 상승이 일어났다. 일봉으로 좀더 자세히 뜯어보자.

일봉상에도 강한 거래량을 만들며 상승하긴 했지만, 꼬리를 말며 거래량을 만든것이 좀 걸린다. 조정후 또 다시 올라갈수는 있지만 만약 80원이 깨진다면 바로 손절을 해야 한다. 80원이 깨지면 시세가 죽었다고 보는게 좋을것 같다. 만약 다시 상승한다면 그때 또 차트를 추적하며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해보려고 한다.

22년 10월 17일 업데이트

저스트 역시 처참하다. 이전 분석글을 올렸을 당시 결국 80원 부근을 깨며 하락이 나왔다. 역시 꼬리를 길게 만들며 거래량을 만든 패턴은 좋지 못한것 같다. 비트가 상황이 좋았다면 다시 매수세를 받아 상승했을수 있지만, 비트가 그렇지 못했다.

현재 0.027달러 구간으로 최근 바닥을 찍고 상승하고는 있지만 0.04를 뚫기는 힘들것으로 보인다. 불장이나 이슈가 있을때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