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 보금자리론 대환대출

특례 보금자리론 대환대출, 조건부터 신청까지

최근 금리 상승으로 인해 기존에 담보대출을 받아 주택을 구매하신분들에게 큰 타격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례 보금자리론 대환대출을 이용해 기존에 받았던 담보대출 금리를 줄이는 방법을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례 보금자리론은 어떤 조건으로 진행되고 신청하는 곳은 어디인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론 대환대출 신청 방법

최근 고금리로 인해 가계 상황이 어려워진 서민 실소유자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최대 5억 원까지 대환 대출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조건들과 신청하는 곳을 통해 이자를 절감해 조금이나마 가계 안정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대환 대출이란?

대환 대출이란 기존에 사용하던 대출을 새로운 대출로 전환하는 상품입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대출 금을 새로운 대출을 받아 상환하고, 새로운 대출을 이어가는 것이죠. 이에 따라 생기는 효과는, 먼저 기존 사용하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특례 보금자리론의 경우는 대환대출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금리 상승으로 인해 주택담보대출의 이자 부담이 증가했는데요. 저금리 대출로 대환함으로서 월 상환 이자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대출 상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대환 대출을 통해 상환 기간을 갱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는 주로 상환 기간이 길기 때문에 이자 절감 효과로 주로 사용됩니다.

지원 대상

특례 보금자리론의 지원 대상입니다. 먼저 주택 가격은 9억 원 이하의 무주택자 또는 1 주택자에 한하고 있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론은 구입 용도, 상환 용도, 보전 용도 3가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대환 대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 제한이 없기 때문에 이는 기존에 고소득자들도 전략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지원 대출로 볼 수 있습니다.

LTV, DIT 안내

대출 한도최대 5억 원
LTV일반
– 아파트 : 70%
– 기타 주택 : 65%

규제 지역
– 아파트 : 60%
– 기타 주택 : 55%

생애 최초
– 일괄 80%
DTI일반 : 60%

규제 지역 : 50%

생애 최초 : 60%

먼저 특례 보금자리론의 대출 한도는 최대 5억 원입니다. LTV 와 DTI는 각 구분 별로 나눠 지정되어 있는데요. 먼저 일반적인 경우에는 아파트 기타 주택을 나눠 LTV 70%, 65% 그리고 DIT 60%, 55%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규제 지역의 경우에는 LTV 60%, 55% 그리고 DTI 50%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의 경우 주택 유형 구분 없이 LTV 80%, DTI 60% 일광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

일반형우대형비고
기본 금리(A)4.25%(10년) ~ 4.45%(50년)4.15%(10년) ~ 4.45%(50년)우대형 – 0.1%
우대 금리(B)
– 아낌 e0.1%p0.1%p중복 적용 가능
– 저소득 청년0.1%p중복 적용 가능
– 최대 0.8%p
– 사회적 배려층0.4%p중복 적용 가능
– 최대 0.8%p
– 신혼가구0.2%p중복 적용 가능
– 최대 0.8%p
– 미분양 주택0.2%p중복 적용 가능
– 최대 0.8%p
최저 금리(A-B)4.15%(10년) ~ 4.45%(50년)3.25%(10년) ~ 3.55%(50년)

특례 보금자리론 신청하는 곳

온라인을 통해 특례 보금자리론을 신청하시고 정확한 조건 및 대환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시 주의 사항

특례 보금자리론 대환대출 주의사항

대출을 사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특히 특례 보금자리론을 사용할 때도 해당 사항을 꼭 지켜야 하는데요. 먼저 대출 전에 대출 계획을 상세하게 세워야 합니다. 최대 5억 원까지 사용 가능한 대출이지만 항상 본인이 감당 가능한 대출 금액을 설정해야 합니다.

만약 너무 무리한 대출 금액을 설정한다면 매월 발생하는 이자 상환 부담이 매우 커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구매한 주택을 다시 처분하거나 극한의 경우에는 경매로 넘어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당장 이자 부담이 가능하더라도 추후 금리 상승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자 상승 분을 계산해야 합니다.

이번 특례 보금자리론 대환대출의 경우에도 이전에 이런 부분을 전혀 생각치 않고 무리한 담보대출을 받았다가 낭패를 겪는 분들이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특례 보금자리론은 언제 정부에서 지원해줄지 모르는 정책이기에 근본적으로 이자 부담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여유롭게 설정해야 합니다.

결론

특례 보금자리론 대환대출은 최대 5억 원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대출이 시장 금리 상승으로 인해 부담이 되었다면 저금리로 사용할 좋은 지원 정책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을 사용하면 고금리 시대와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장기간 높은 대출 금액을 이용하는만큼 이자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 같은 고금리 시대에는 분명 메리트 있는 정책이 되고 있으니 이 글에 있는 대환대출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바로 접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