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 코인(APT)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시간 업데이트

최근 엄청난 상장 펌핑으로 이슈가 되었던 앱토스 코인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상장날 바이낸스 기준 100달러를 찍고 현재 4달러 부근에서 횡보중에 있다. 유통량 문제 및 소송 등으로 상장 부터 말이 많던 앱토스가 앞으로 행보가 어떨지 분석해보고 예상해보자.

루나 코인(LUNA)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시간 업데이트

앱토스 코인 이론 분석

앱토스는 어떤 코인인가?

앱토스는 페이스북 블록체인 개발자였던 모 샤이크가 개발이 중단되어, 따로 나와 만든 코인이다. 코인 상장 전부터 전 페이스북 블록체인 개발자라는 소식에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고, 상장날 엄청난 매수세로 폭등한 것이다.

앱토스 코인은 프로젝트 개발 당시 3억 5000만달러의 투자를 받았고, 유명 거래소는 물론 투자사들이 너도 나도 투자를 하며 이목을 집중 받았다. 앱토스 재단은 투자 받은 투자비를 앞으로 생태계 확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더리움 보다 빠르고 저렴한 수수료를 통해 플랫폼 코인을 지향하는 앱토스 코인은 이미 인정 받은 실력자 개발자들의 의해 어떻게 생태계가 꾸려질지 기대가 된다.

유통량 이슈

앱토스 재단에서 제공한 유통량 계획이다. 유통량을 보게 되면 꾸준하게 유통물량이 풀리게 된다. 이런 유통물량 계획 때문에, 앱토스 재단이나 거래소가 상장 펌핑으로 급하게 물량을 털었다 던가. 거품이라는 말이 많다.

하지만 앱토스 코인처럼 유통물량이 꾸준하게 나오는 코인은 많다. 당연히 이더리움, 솔라나 등 메이저 할거없이 유통물량이 안나오는 코인은 없다. 꾸준하게 유통물량이 나온다고 해서 가격이 오르지 않고 무조건 우하향 한다는 것은 아니라는 거다.

지분 소송 이슈

앱토스 코인은 상장부터 소송 이슈에 있다. 앱토스 재단 초기 투자자가 현 CEO인 모샤이크로부터 정당한 지분을 받지 못했다며 소송을 한 것이다. 모 샤이크는 이 소송을 기각 해달라고 법원에 신청했지만, 법원은 기각 신청을 거부했다.

이로 인해 약 10억달러 손해 배상에 대해 언제든지 소송 이슈에 휩싸일수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 앱토스 코인이 상승 하더라도 이 지분 소송 이슈는 하락 재료 정도로 사용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언제든지 발목을 잡을수 있는 재료이기에 주의하며 진행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겠다.

앱토스 코인 전망

그렇다면 이런 분석을 통해 앱토스 코인 전망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개인적으로 앱토스 코인은 추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본다. 21년 솔라나 또는 루나가 주목받았던 것처럼 앱토스도 크게 상승하며 플랫폼 코인으로서 주목받을 것이고, 비탈릭이나 도권 처럼 잠시나마 모 샤이크를 찬양 할때가 오지 않을까??

아직 비트코인이 하락장에 있어 얼마나 더 떨어질지, 어디서 반등이 나와 다음 상승장으로 이어질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어느정도 바닥에 횡보할때 조금씩 모아갈 생각이다.

앱토스 코인 기술적 분석

당장 차트 분석은 의미가 없는 상황이지만 차트를 한번 들여다 보자. 상장날 바이낸스에서 100달러 까지 상승하며 큰 상승이 나오고 바로 크게 하락했다. 현재는 4달러 부근에서 횡보하고 있지만, 더 내려갈수도 있고 잠깐 반등이 나올수도 있다. 아직은 좀더 비트코인 상황을 지켜보며 매수하는게 좋아 보인다.

또한 앞서 이론 분석에서 잠시나마 모 샤이크를 찬양할때가 올것이라고 말했는데, 잠시나마라는 표현을 쓴 이유가 있다. 과거 솔라나 및 루나 사태를 보면 교훈이 있다.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며 상승할땐 그 가치가 영원할 것 같고, 신세계를 본것 같겠지만 결국 코인은 하락하게 되어 있다. 큰 상승 뒤에는 큰 하락이 있는법. 앱토스 코인도 마찬가지 일것이다. 유통량은 물론 소송 이슈에 있어 큰 상승을 하더라도 언제든지 다시 크게 하락할 수 있다는걸 염두해야 한다.